반세기에 걸친 테라포밍 끝에 화성으로의 이주가 시행되고, 부를 거머쥔 이들이 먼저 화성으로 대거 이주하면서 지구의 자원과 물자가 대부분 이탈된 근미래. 지구 정부와 화성 정부가 분리되고 불평등이 격화되자 화성 정부는 이를 달래기 위한 방편으로 지구인에게 ‘미르난데’를 선물한다. 미르난데는 오로지 1020 세대만 참여할 수 있도록 허락된 생체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최종 우승자에게는 엄청난 부와 명예는 물론 화성 이주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모든 아이들의 꿈이자 유일한 희망으로 통하고 있었다. ‘새매’라는 아이디를 쓰는 열일곱 살 한나는 아픈 할머니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고민 끝에 미르난데 참가를 결심하고, 밤잠을 줄여가며 기본 충족 시간을 수료한 끝에 입장 허가 통보를 받는다. 그리고 약속된 시간, 새로운 참가자들이 모이기로 한 콜로세움으로 향하는데…….
『미르난데의 아이들』은 제반 시스템이 붕괴된 지구를 배경으로 생존자들의 극단적 열망이 포화하는 게임 미르난데를 두고 경쟁과 모험이 펼쳐지는 디스토피아 SF 판타지다. 『레디 플레이어 원』을 연상케 하는 익숙한 서사 구조 속에서도 행성 간 이주가 가능해진 시대를 배경으로 한층 더 확장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특히 『어스시의 마법사』를 비롯해 고전 판타지의 오마주가 가득한 서양적 세계관에 한국적 정서를 절묘하게 결합시켜 이색적인 느낌이 돋보인다. 또 작중에서 암시하듯 ‘이야기’ 그 자체가 핵심적인 서사 요소로 쓰이며, 현실과 게임 속 이야기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 역시 인상적이다. 서로의 욕망이 맞물리며 더욱 역동적으로 펼쳐질 미르난데의 세계 속 한나의 여정을 고대하며 지켜 보자.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