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상류층 인사의 공판을 둘러싼 미스터리 로맨스

17세기 영국 런던. 몸이 편찮으신 아버지를 뒤이어 어린 나이에 법률 사무소를 운영하게 된 미청년 ‘제임스 윌포드’는 상류층 인사 ‘릭먼 경’의 변호를 맡게 된다. 릭먼 경은 죽은 첫째 딸의 유모 ‘앤 보오드’를 복어 독으로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고, 검사는 릭먼 경의 요리사와 런던 기차역의 역무원을 증인으로 내세워 공판은 릭먼 경에게 불리하게만 흘러간다. 한편 릭먼 경을 변호하기 위해 그의 저택에 머물던 제임스는 릭먼 경의 아름다운 딸 ‘앰버’에게 첫눈에 반해 변호단에서 제외된 이후에도 사건에 관여하기 시작한다.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상류층 인사의 살인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그린 『릭먼 경의 비밀』은 서로 사랑에 빠진 변호사와 피고인의 딸이 진범을 추적하는 로맨스 작품이다. 여성을 억압하는 시대적 분위기 가운데서도 사건의 진상을 밝히려는 호기심과 아버지를 구하려는 의지로 용기를 내어 탐정 활동을 하는 상류층 여성 앰버의 활약이 흥미진진하다. 한편 사랑에 빠져 과감한 행동도 서슴지 않으나 정의롭고 올곧은 제임스의 품성이 사건과 사랑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