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라떼와 죽음을

  • 장르: SF | 태그: #커피 #양자역학 #탐정 #시간여행 #다중세계
  • 평점×20 | 분량: 192매 | 성향:
  • 소개: 1960년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즈 피아니스트 닐 에드먼.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는 와중에, 탐정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에스더’에게 대뜸 커피를 마시자는 말을... 더보기

카페라떼와 죽음을

작가 코멘트

함께하면 좋은 음악들을 소개합니다.

작품에 언급된 모든 재즈 곡들.
Bill Evans의 모든 음반. (Waltz for Debby와 Portrait in Jazz, I will Say goodbye를 추천.)
Keith Jarrett의 <The Melody at Night, With You>.
藤井風(후지이 카제)의 帰ろう(돌아가자).

김보영 선생님의 <0과 1사이>, 코니 윌리스 선생님의 <리알토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더크 젠클리의 전체론적 탐정사무소 (시즌1)>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유쾌하고 신나는 소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재밌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는 라떼도 써서 못마십니다. (카페모카와 바닐라 라떼를 주로 마십니다)

(+ 중간에 초고를 읽고 지지해주신 지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덕분에 마침표를 찍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