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부의 유언장

  • 장르: SF
  • 분량: 53매
  • 소개: 아버지가 돌아간 후 서재에서 조부의 유언장을 찾아내는데 그 유언장의 내용은… 더보기
작가

2021년 2월 편집장의 시선

“네가 할일은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요양원에 계신 아버지를 찾아뵐 때마다, 치매로 인해 점차 온전치 못해가는 상황에 낙담한다. 나를 아빠라고 부르는 아버지의 모습에 익숙해진 것도 잠시, 상태가 급격히 악화된 아버지는 결국 임종에 이르고, 그의 유품을 정리하던 중 금고에서 할아버지의 유언장을 발견한다.

「조부의 유언장」은 쉽게 예측이 가능한 결말을 향해 착실히 움직인다. 때문에 결말보다는 결말을 향해서 나아가는 화자의 이야기가 매력적인 작품이다. 또한 예정된 결말이라 하더라도, 결말에서 주는 묘한 공포는 이 작품의 흥미로운 지점이라 하겠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